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에 기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에 기여
  • 이상필 기자
  • 승인 2013.06.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춤추는 북카페’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점 오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6월 26일(수),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에 동참하고자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와 사회복지법인 유스투게더와 협력하여 인력개발원 생활관(1층)에 ‘춤추는 북카페’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점을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내 6개 국책기관 CEO과 오송에 위치한 기업 CEO들도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인력개발원은 그동안 ‘국민행복’을 실천하고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우수리 기금’ 마련,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인근 소외계층을 찾아 자원봉사 나눔활동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상생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춤추는 북카페’ 일일 바리스타로 나선 이상용 원장은 “장애인 및 취약계층들이 소외되지 않고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국가기관 과 기업들이 누구나 노력하면 재기할 수 있고, 사회적 약자들이 재활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더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춤추는 북카페’는 직업교육 등으로 장애인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공간 이라는 점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용과 안정적인 수익을 돕는 모델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문의 : 043-710-9148(경영본부 운영지원부)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 http://www.kohi.or.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7만명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 춤추는 북카페 일일 바리스타로 나선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이상용 원장(좌)(사진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