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본격 가동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본격 가동
  • 노윤숙 기자
  • 승인 2013.08.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본격 가동

국민 누구나 자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창업(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사업화 플랫폼)인‘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7.2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이 발표했다.

'무한상상 국민창업 프로젝트는자본과 창업준비는 다소 부족하더라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사업화·창업화에 나설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한다는 취지의 汎국가적 사업이다.
(아이디어 창업화) 아이디어 제안자가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모든 창업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운영기관은 아이디어 구체화까지만 지원하고, 정부는 창업자 역량평가 등을 거쳐 창업자금(5천만원 이내)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운영기관이 제안된 아이디어 구체화, 시제품제작, 마케팅까지 全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방식으로, 일반 국민은 아이디어만 제공하고 아이디어의 제품화에 따른 수익을 분배받는다. 전 국민의 자발적 창업분위기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일반 국민의 상상력에 기반한 사업 운영을 통해 창조경제 실현계획의 3대 목표인 “창조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와 시장을 창출”하고 “창의성이 존중되고 마음껏 발현되는 사회를 구현”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기정희(042-481-89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