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메디칼이 2009년 우수디자인(Good design)상 수상한 시점으로부터 기업의 매출증대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하였다. 2014년 우수디자인(Good design)상을 준비중이며, 계속적인 디자인에 투자를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선두주자로 개척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의 모든 산업에 있어 중요한 성공요인중의 하나가 디자인 일것다.
규모는 작지만 내실과 경험 열정이 있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가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위디자인 김정갑 실장은 “다양한 기업과 성공 스토리를 쓰는 것이 꿈이다”라고 말한다. 파트너로서 함께 디자인을 고민할 수 있는 회사, 기업의 매출 상승과 이미지 개선에 힘쓰는 조력자 역할을 하는 것이 회사의 비전이라 말하고 있다.
위디자인은 2011년에 시작되었지만 디자인 컨설팅 성공 스토리는 오래전 부터 시작 되었다.
영인메디칼 김영호 대표는 “디자인은 사업의 힘이다”라고 주장한다. 위디자인은 2008년 영인메디칼 저주파 물리치료 장비 디자인을 컨설팅 하면서 2009년 우수디자인상(Good design)으로 선정되었다.
의료 제품디자인 컨설팅 및 개발은 다른 디자인보다 개발기간이 길고,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반응이 일어나는 시점이 상당히 늦는편이다.
초기 금형비 부담은 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원가절감을 통한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현재 홍콩에 수출 및 내수 의료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우수디자인상은 대외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마케팅의 중요한 요인중의 하나였던 것이다.
이외에도, 트렉션(견인기)물리치료 장비, 마리크로 웨이브 등의 꾸준한 디자인 개발을 함으로써 상생의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위디자인
홈페이지: http://wedesign2012.com
위디자인 소개
위디자인은 2011년 12월에 시작된, 2명의 13년의 디자인 실무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실속 있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이다. 외형과 형식적인 디자인 회사를 벗어나, 유기적으로 발빠른 대응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맞는 디자인을 지원하고 운영하고 있다. 의료기기 성공사례를 비롯하여, 디지털 도어락 및 IT 및 산업제품에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의 다양한 환경에 부합하게끔 합리적인 디자인 비용과 업무형태를 가지고 있다. 위디자인과 디자인 외적으로 협업하는 파트너를 통해 기업의 디자인 관련 문제까지도 함께 고민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