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맥’ 통해 성경 대중화 앞장서며 많은 영혼들에게 복음 전파
창조회복교회 장봉의 목사
그는 하나님이 전하고자 한 근원적인 뜻을 알기 쉽게 풀이해 일반인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목록으로 보는 성경맥’과 ‘장으로 보는 성경맥’을 출간,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수학교사로 38년간 교직생활을 하고 신학교 과정을 이수한 장봉의 목사는 오랜 시간 동안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없었고 마음 한 편이 늘 공허했다.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하면 쉽게 파악하고 제대로 깨달을지 고민을 거듭하고 기도하던 어느 날 ‘성경 목록과 글자 획순으로 장을 맞추고 각 장의 주제를 그림으로 표시하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이후 전도 중에 본 하늘에 나타난 아이콘 형상을 토대로 목록으로 본 성경맥을 집필하게 된 것이다. 특히 목록으로 보는 성경 맥은 성경 각 장의 주제를 아이콘으로 그려 성경의 맥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연관된 주제의 찬송가를 삽입해 일반 독자들은 물론 교회에서 예배드리기에도 불편함이 없게 했다. 장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되짚어 보고 사교육을 없애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는 “아이들이 공부 잘하는 머리구조를 만들기 위해 목록으로 본 성경맥 원리를 사용하면 된다. 공부 잘하는 학생들은 나름대로 머릿속에 그들이 하고자 하는 학습의 목표와 계획이 머릿속에 형상화하여 그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성경 말씀은 인성교육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한다. 장 목사는 “성경맥이 주님을 만나 삶이 변화되는 데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 성경을 바탕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 양’들이 더욱더 사회의 든든한 반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우리나라 인재들이 국가 경쟁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10-6201-9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