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비어 트렌드 이끄는 '압구정 봉구비어'
스몰비어 트렌드 이끄는 '압구정 봉구비어'
  • 오문영 기자
  • 승인 2013.09.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음주문화로 스몰비어가 각광을 받으면서 (주)용감한사람들(http:www.bonggubeer.com) 의 생맥주 프랜차이즈인 압구정 봉구비어가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며 주목을 받고 있다. 

▲ 봉구비어가 출시한 '아이스크림 생맥주'
2012년 작은점포에서 시작된 봉구비어는 소규모 매장에 맥주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바(bar) 컨셉으로 출발하여 간소화 된 메뉴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모든 연령층의 호응을 얻으며 현재 180호점을 돌파하였다. 
 
봉구비어는 일반 주거상권에서도 매출이 크게 발생해 중심 상권만 통한다는 맥주 프랜차이즈의 통념을 깨고 있다. 특히 청결한 매장과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여성고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메뉴에 있어서도 현재 자체개발한 개발한 아이스크림 생맥주와 수제치즈스틱이 유명세를 타면서 고객들의 귀를 솔깃하게 하고 있다.  
 
또한 국내산 생감자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직장인,연인,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같은 봉구비어만의 성공 포인트는  소비자와 점주개개인의 성향 담긴 매장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과 같은 봉구비어에서도 다른색을 나타낼 수 있다는점, 고객들의 감성을 이끌어내고 품질 좋은 맥주와 정성이 담긴 안주와 서비스마인드가  포인트라 할 수있다.

이처럼 봉구비어는 기본을 지키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이끌어내는 전략으로 스몰비어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관계자는 '이제 소비자들은 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맥주를 선호하는 시기가 왔다'면서 봉구비어는 초심을 지키며 기본에 충실하고 고퀄리티의 메뉴와 함께 봉구비어만의 감성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고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