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더 스마트해진 로봇청소기 ‘로보킹’ 신제품(모델명: VR6370VMNC)을 출시했다.
신제품 로보 킹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LG 스마트 로보킹 2.0’을 설치하면 청소 명령, 예약, 설정, 수동 조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도 강화했다. LG전자는 가정내에서 소비자들이 리모컨을 못 찾는 경우가 잦다는 점을 감안해 항상 휴대하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사용자가 외출 시 제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을착안해 청소 결과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적용하여 사용자가 집에 돌아온 후 스마트폰을 통해 로봇청소기가 청소한 기록을 지도 형태로 최근 10건 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새로운 청소 코스 등 소프트웨어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음성으로 청소, 충전 등 총 12가지 명령을 할 수 있고 ‘스마트 진단’을 이용하면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도 제품 고장여부 및 조치사항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원형 디자인을 탈피한 사각 디자인과 모서리를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제품의 아래,위 카메라 2개를 탑재한 ‘듀얼아이(Dual eye)’를 통해 청소 경로를 기억해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 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