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만족도 '1위'
도로교통공단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만족도 '1위'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4.01.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신문고 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지속적 1위 달성 했다.
도로교통공단은 민원서비스 품질제고 및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기관간 경쟁유도,  ‘창조경제’로 민원행정의 고질적 병폐해소 및 부서간 협업을 통한 민원행정의 효율성 향상 시켰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경쟁유도를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3년 4분기 국민신문고 기관별 민원처리현황 점검결과 지속해서 ‘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100%, 공공기관 중 민원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또 거두었다.

또한, 민원처리방법과 모범사례 등을 공유·전파, 현수막 홍보 등으로 전 임직원이 민원사무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으며, 2013년 민원처리시간 평균 22시간 6분으로 24시간 이내 목표도 달성하였다.

공단에서는 민원통로의 일원화와 원활한 민원처리 및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현재 본부 및 지방조직 250여명으로 확대 구성된 민원처리 전담조직체계로 부서간 협업을 통한 신속, 정확, 민원처리로 국민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열심히 하기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민원인을 대하는 담당자들의 작은 정성과 부서간 협업으로 이루어낸 창조경제의 결과라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앞으로도 국민중심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조직문화형성과 정기적 민원서비스 교육 및 민원처리현황의 주기적 점검을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 강화 등으로 대국민 민원만족 향상 및 국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