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째 인삼 名家…“경험과 정성이 경쟁력”
3대째 인삼 名家…“경험과 정성이 경쟁력”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2.06.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에 명품 인삼제조업체 청풍인삼(주)

청풍인삼(주)

3대째 인삼 名家…“경험과 정성이 경쟁력”

국민 건강식품의 대표주자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인삼일 것이다. 하지만 인삼의 효능도 재배하고 가공하는 이의 정성에 따라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인삼의 고장 금산에 터를 둔 청풍인삼(주)(대표 김길용 www.cpinsam.kr)은 3대째 70년을 이어오고 있는 인삼농사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홍삼 가공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길용 대표는 40년 동안 인삼을 재배하고 가공하는 일에 매달려온 ‘홍삼 마스터’다.
품질에 대한 그의 지독한 고집이 2011 소비자 만족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배경이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재배ㆍ가공 단계의 완벽성은 청풍인삼(주)에서 생산되는 제품 하나하나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청풍인삼(주)의 간판 제품인 청풍고려홍삼 절편삼은 양질의 수삼을 선별해 2~3mm 두께로 절편한 후 증숙ㆍ건조 과정을 거쳐 꿀을 첨가해 독특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청풍고려홍삼 정과와 청풍홍삼명가,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홍삼음료 등 미국 FDA 인증을 받은 가공제품 다수를 취급한다. 중간 판매상을 거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거래 판매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홍삼가공 기술특허를 보유한 김 대표는 새로운 ‘절편당침시설’을 개발하는 등 시설 및 R&D 투자도 아끼지 않는다. 아들과 함께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그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관심이 많다. 공군 전역 후 공군인터넷전우회 ‘ROKAFIS’ 사무총장을 맡고 있으며, 현역 군인과 불우이웃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 (주)청풍인삼-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