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타이어 직거래ㆍ지게차 렌탈 ‘양 날개’
대기업이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해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한 ‘매운 중소기업’이 있다.
인천에 위치한 (주)원진(대표 최원상 www.sd894.com)은 남들보다 먼저 가능성을 보고 창조적 발상으로 성공을 일궈낸 기업 중 하나다.
산업용 지게차의 필수장비인 통타이어를 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주)원진은 중간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은 직거래 시스템으로 시중대비 30% 가량 싸게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 구색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은 전국의 지역별 대리점과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고객을 찾아간다. 가격이 싸다고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타이어는 통타이어의 특성상 작업 중 펑크 염려가 없으며,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장착 시 림과 접촉하는 비드부의 손상이 없어 운행 중에도 겉돌지 않는 게 특징이다.
통타이어 직거래 사업과 함께 지게차 렌탈 사업도 (주)원진의 주력부문이다. 디젤 지게차와 전동차, 가스 지게차, 리치 지게차까지 모든 용도에 맞는 다양한 지게차를 수입, 판매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의 렌탈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속한 A/S와 완벽한 사후관리 서비스는 이미 정평이 나있다.
(주)원진을 이끄는 최원상 대표는 “농촌이나 산업현장에서 대부분 지게차를 직접 구입하면 사용 횟수에 비례해 큰 금액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크다”며 “렌탈의 경우 장비를 효율적으로 대여함으로 사용 중발생되는 유지보수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훨씬 이용가치가 있기 때문에 비용절약 측면에서 최근 이용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