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퀀텀에너지, 살아있는 에너지체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 세계최초로 구현
(주)퀀텀에너지, 살아있는 에너지체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 세계최초로 구현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5.01.1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퀀텀에너지, 살아있는 에너지체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 세계최초로 구현

(주)퀀텀에너지(회장 이종두 www.quantumenergy.co.kr)는 천연 퀀텀에너지를 발산하는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 융·복합 힐링 다기능 섬유와 첨단소재 세라믹 파우더를 개발, 제품화 시켜 과학계와 세계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100년 이상 연구 유래의 소마티드를 활성화 시켜 항산화 및 항노화 작용과 생체 활성화와 항상성 유지 기능 및 타 소재와 융합하면 원 소재의 특성을 증진시키는 촉매적 역할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특정 소마티드만이 이러한 기능을 발휘함을 알아내어 일반의 소마티드와 구분하기위해 이종두 회장이 직접 ‘캘비’라는 이름을 붙이고 인류최초 산업용 소재로 발명, 개발에 성공했다.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는 인체와 작용해 체내 물을 구조화시켜 마이너스 전자를 생성(한국뉴욕주립대 방건웅 교수)해 중증환자 면역증강(서울대 인체임상실험)을 시키며, 항산화효과(카이스트 식물임상실험), 암세포 억제(서울대 동물임상실험, 한경대 황성구 교수),산성pH를 약알카리로 조절, 활성산소저감을 통해 힐링 효과를 낸다.

▲ (주)퀀텀에너지 이종두회장

퀀텀에너지는 신소재 파우더와 섬유제품 9종을 미국 FDA에 의료기기로 등록시키고, '2013 대구국제섬유박람회'에 참가해 힐링 다기능 첨단신소재 광물계 소마티드 ‘캘비’ 융합파우더와 첨단 기능성 섬유를 선보였다.
독자 개발한 ‘캘비’ 융합파우더는 SiO2(이산화규소)를 함유한 천연광석을 850℃ 고온에 20시간 연소, 변화시킨 파우더를 효소와 함께 숙성 발효시켜 개발한 신소재로, 힐링 다기능(발열, 냉감, 항균, VOC탈취, 전자파 흡수, 난연)으로 발명 특허 등록을 받았다.
현재 이를 이용한 강도, 신도가 기존 섬유보다 우수하고 발열, 냉감, 환자 면역 활성화, 항균, 탈취 등의 다기능 힐링 섬유를 개발해 원사, 원단, 침구, 의류 등에 적용하여 판매하고 있고 의학적으로는 많은 이들을 질병에서 해방시키는데 큰 힘을 발휘하게 될 것이며 ‘캘비’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일자리창출과 국가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산업혁명 이후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을 뜻하는 과학혁명의 태동에 기여하고 5년 후 수출을 주도함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퀀텀에너지 이종두 회장은 현재 섬유공학에서 세계적 권위의 과학지인 ‘Textile Research Journal’에 논문을 게재시켰다.
“올 4월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캘비연구원’ 을 설립했고 앞으로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올려 과학한류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과학기술과 인류문화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을 확신한다.”며 “퀀텀에너지의 사훈은 창조, 정직, 효행, 이며 경영마인드는 ‘순리’가 최선이다.”고 말했다.
(주)퀀텀에너지는 내년에 코넥스 상장과 내후년 코스탁 상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종두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효’재단을 설립해 퀀텀에너지의 기술로 주택을 만들어 자식들의 돌봄이 없는 어른들을 모시며 사회봉사와 환원을 목표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