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전기주식회사 유태우 대표
쾌적한 환경과 최신의 정밀기계시설, 한국의 상업용 대표 조명기구
동명전기주식회사 유태우 대표
동명전기주식회사(대표 유태우 http://www.dmlight.co.kr)는 1972년에 설립되어 40여 년간 다운라이트, 스포트 라이트, 팬던트, 투광기, 가로등 등 다양한 상업용 조명기구를 제조해 왔으며, 라트(RAAT) 라는 고급 브랜드를 만들어 해외 수출용 등기구 및 LED 조명기구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동명전기는 일찍부터 해외시장으로 진출하여 2002년에는 한국무역협회로부터 ‘1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2005년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 2007년 6월 250만 달러이던 수출 실적이 350만 달러로 증가했다.

그리고, LED조명이 세계 조명시장에서 큰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최근의 트랜드에 발맞춰 다양한 LED조명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2011년에는 친환경 주택 건설 기술 및 신자재 개발대상 부문(친환경 LED 등기구)에서 조명 업계 최초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수출 초기부터 2011년까지 동명전기의 주력 수출시장은 유럽의 주요 선진국에 편중돼 있었지만 지금은 동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으로 수출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이고, 작년에는 중남미 쪽으로 유명백화점 현장에 설치되어 130만불의 매출 기록을 세우는 등 꾸준한 수출 증가를 이뤄 500만불 수출탑(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2002년부터는 세계 최고의 조명전시회로 손꼽히는 독일 Light+Building(프랑크푸르트국제조명전시회)과 이탈리아 Euroluce(밀라노국제조명전시회)와 홍콩국제조명전시회, 2014년 올해는 독일 EuroShop(뒤셀도르프국제조명전시회)등 유명 전시회에 매년 참가하면서 회사와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명 디자이너를 초빙해 독자적인 제품 디자인을 개발하고, 자사의 제품 디자인을 타 국가의 카피 제품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신제품에 대해 해외 디자인 등록과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 도전하여 2014년에는 RedDot 디자인 선정이 되었다.
또한 ISO 9001:2008 품질경영시스템과 IOS 14004:2004 환경경영시시템 인증을 받아서 환경 친화적인 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그리고 CE 마크 획득으로 해외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공인 받고 있다. 해년 마다 지속적인 수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조명기구제조 업체로 유럽형 고급 신제품 개발로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있다. 동명전기는 LED 조명기구 신제품 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최근 3년 간 매출액의 약 3.5% 정도를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 성장하는 수출의 밑바탕이 되는 저력이 되었다.
유태우 대표는 “창립이념인 성실, 창의, 봉사를 바탕으로 최적의 제품 공급과 품질 혁신을 추구하며 고객 만족과 신뢰를 확보하는데 힘쓰겠다. 도전적이고 소신 있는 의지를 가지고 제품을 개발해 품질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개선 및 제품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만족의 경영 방침을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