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독창적 디자인에 더블 스피드 쿨링 시스템 적용
캐리어에어컨, 독창적 디자인에 더블 스피드 쿨링 시스템 적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1.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어에어컨, 독창적 디자인에 더블 스피드 쿨링 시스템 적용

▲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
지구촌 녹색 성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110년을 이어온 냉동/공조 산업의 선두기업인 캐리어에어컨(대표 강성희 www.carrier.co.kr)은 립스틱을 닮은 에어컨을 비롯해 독특한 디자인에 에너지소비 효율 1등급을 실현한 2014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최근 급격히 덥고 습해진 기후 변화로 에어컨과 제습기 등 계절가전이 가정의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 한편 에어컨, 제습기 등 가전제품 사용시간도 자연히 늘어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초절전 가전제품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캐리어에어컨이 2014년 여름을 겨냥한 립스틱플러스와 S플러스 인버터 에어컨은 캐리어만의 초절전 인버터 기술로 불필요한 전기소모는 줄이고 에너지소비효율1등급을 획득한 가정용 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였다.
독창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모은 립스틱플러스와 S플러스 제품은 부드러운 라운드와 절제된 직선을 조화롭게 적용,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여성미가 돋보이고, 캐리어만의 에코그린 인버터와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열교환기를 채용하여 롱 펀치 허리케인 쾌속냉방 기술을 적용해 보다 빠른 실온 만족을 위해 기존 제품에 비해 2배 이상 빠르게 설정온도를 제어하도록 더블 스피드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고 20m까지 시원한 바람으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강력한 냉방을 실현시켜 소비효율을 높여 친환경 에어컨으로 우뚝 섰다.
또한, 단독 제습 및 공기청정 기능이 있어 냉난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계절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시켜 준다. 특히, 세계 특허 ifD 전자제어 헤파필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채택하여 머리카락 굵기의 1/200 크기의 먼지까지도 완벽하게 걸러주며 총 3단계의 공기정화 필터(항균 프리필터, 전자제어 헤파필터, 나노실버 전기집진기)가 내장되어 듀얼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세번에 걸쳐 99.99% 제거해준다.
캐리어 제습기는 습도 높은 장마철에도 집안 구석구석 쾌적하고 보송보송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세균까지 잡아주는 공기정화 프리필터를 장착했으며, 의류를 빠르게 건조시켜 주는 의류건조 기능과, 물 넘침 방지 기능, 연속 배수 기능, 예약타이머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에너지효율 극대화로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제습기능과 편의성은 대폭 강화했다. 다양한 디자인과 10 ·12 ·13 ·14 ·16리터의 용량, 그리고 화이트, 블루, 브라운, 실버, 핑크, 와인 등 색색의 컬러로 사용 공간과 주거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CDR 모델라인은 도서관 소음, 생활 소음보다 더 조용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제품의 진동을 최소화해 국내 최고 저소음 기술 획득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축적된 자체기술로 2003년 국내최초 고효율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을 공급하였고, 이후 계속해서 세계 최초 초절전 인버터 터보 냉동기, 세계 최초 고효율 흡수식 냉동기, 세계 최고 초절전 인버터 스크류 냉동기, 국내 최고 초절전 시스템 에어컨 등을 출시해 오고 있다.

대한민국의 주요 랜드마크인 인천 국제공항, 국립 중앙 박물관, 킨텍스 전시장, KTX 고속열차, 원자력 발전소 등에 캐리어 공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캐리어에어컨은 앞서가는 인버터 기술로 인버터 벽걸이 및 스탠드에어컨, 인버터 터보 및 스크류 냉동기, 인버터 시스템 에어컨 등은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에어컨과 냉동기 모두 업계 최고 효율로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에서 주관하는 에너지 위너상을 6년 연속 수상한 바 있는데, 이러한 세계 최고 기술로 만든 캐리어 제습기 또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사용 에너지를 최대로 줄이기 위한 전세계적인 요구에 대응하고자 가정용부터 대형공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계속 국내에 소개 할 예정이며, 빌딩 에너지를 최대로 제어할 수 있는 캐리어만의 빌딩솔루션 시스템 (AdVanTE3C)을 국내에 도입하여 국가 전기 부족 문제에 기여하고자 한다.

강성희 대표는 “캐리어에어컨의 립스틱플러스와 S플러스 모델은 110년의 기술력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독창적인 에어컨으로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 갈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녹색환경이야 말로 다음 세대를 위한 자산이라는 생각으로 언제나 깨끗한 환경 쾌적한 자연의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성희 회장은 타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에 기반을 둔 사업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캐리어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에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UTC 계열사인 엘리베이터 업체인 오티스와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며 향후 엘리베이터, 공조산업을 제공하는 진정한 빌딩 인더스트리얼 시스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