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흑마늘 국내 마늘시장 선도 할 셀레늄 강화마늘 개발
의성흑마늘 국내 마늘시장 선도 할 셀레늄 강화마늘 개발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5.01.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흑마늘 국내 마늘시장 선도 할 셀레늄 강화마늘 개발

추위가 오른 겨울, 추위를 거뜬히 견딜 수있게 도와주는 보양식으로 마늘만한 게 없다. 한방에서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 욘열성 식품으로 마늘을 꼽는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로 인해 발열기능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지만, 심신의 기운을 북돋아 허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보양음식 만한게 없다.
중국산 가짜 흑마늘의 범람으로 소비자의 신중한 선택을 요구한 2011년 가짜흑마늘 언론 보도 후 본토에서 생산되는 진짜흑마늘마저 소비자들의 불신을 받으면서 재배 농가와 가공업체들이 큰 타격을 입었고 최악의 상황은 유사업체의 폐업 등으로 거의 정리되어가는 분위기다.  이전 흑마늘 시장의 회생을 위해서는 당국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하겠다.

 

이런 와중에 국내 대표적 재래종인 의성토종한지형 마늘에 발효과학을 접목하여 "원용덕 의성흑마늘"브랜드를 개발하여 블랙푸드의 신기원을 마련한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에서는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재배법으로 셀레늄 강화 마늘을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한 셀레늄 강화마늘을 공급받아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특허(제10-0900988호)받은 셀레늄 강화 숙성흑마늘 제조방법으로 45일간 발효, 숙성과정을 거쳐서 제조되는 원용덕의성셀레늄흑마늘은 마늘의 고유 성분은 유지되고 셀레늄 성분은 물론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은 증가함으로써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특허등록(4건), FDA(미 식품의약국)시설공정등록을 마쳤으며 경상북도우수농산물, 경북Pride상품으로 선정된바 있는 원용덕 의성흑마늘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2012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하여 3년 연속 국내 대표 흑마늘 브랜드로 자존심을 지켰다.

흑마늘 가공 기술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허락지 않은 것은 원용덕 조합장의 노력 경영철학이 초지일관 지켜진 결과이다.

유난히 길고 추운 겨울이 된다는 올해 국산 순수 흑마늘로 건강을 지키고 국내 흑마늘 시장의 부활을 소비자가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