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품질 명품 김, 세계적인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주자 ‘만전식품’
(주)만전식품 대표 정재강
만전식품은 정직과 신용을 모토로 1979년 건어물상으로 시작하여 35년의 기간 동안 오직 최고급 김만을 생산,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대시대에 웰빙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구매성향에 맞추고자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신안군 어민단체와 MOU를 체결해 바다에 떠다니는 자연포자(천연포자)를 김발에 자연적으로 착상시켰다. 무기산, 유기산 등의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연 상태에 가까운 환경에서 길러내고 햇빛과 해풍에 노출해 자연적으로 잡 조류 및 잡티를 제거하여 옛날 방식 그대로의 방법으로 길러낸 명품 김이다.
정재강 대표는 선별부터 가공까지 위생과 안전에 원칙을 두고 직접 현장에서 눈으로 확인하며 생산 공정에 만전을 기하여 품질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인증), ISO14001(환경경영인증),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해 업계최초 미국 국방성의 엄격하고도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통과함으로써 전 세계 미군영에 김을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국내의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 납품하며 각종 식자재, 친환경 급식 등에도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일본을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을 포함하여 약 23개국에 수출(TESCO/까르푸/이온/이세탄 등)하며 품질우위를 굳건히 지키는 한국의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정재강 대표는 “기업은 항상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판단하고 결정해야 하며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야한다.”며 “혼을 담은 정직한 상품을 만들어 고객이 원하는 변화를 잘 알고 그로 인해 얻어진 모든 것을 세상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하여 준비하고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만전식품은 2013년 한국수산물 브랜드대전에서 동상 수상과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