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줄 모르는 인기, 홍대 구구스 만의 맛집 비결은..
단순한 번화가의 개념을 넘어 현재의 ‘문화’ 가 한데 어우러져 있는 홍대는 날씨와 요일에 관계없이 외식과 쇼핑,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항시 붐빈다. 특히나 홍대에 위치한 수많은 컨셉의 맛집들의 톡톡튀는 모습들은 각종 방송과 매체인터뷰들을 통해 우리에게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그만큼 서로간의 경쟁또한 치열하다.
서양식 요리의 하나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따위에 버터와 조미료를 넣고, 잘게 썬 감자, 당근, 마늘 따위를 섞어 뭉근히 익혀서 만든다. 한국인들에게 아직은 생소할 수 있는 이 조리법은 바로 서양식 찌개라고 일컬어지는 ‘스튜’의 조리법이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가운데 독특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색맛집 ‘구구스’는 벌써 몇 해째 수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향하게 하고 있다.
수많은 가게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사라지기 일쑤인 이 곳에 구구스 서양밥집이 지금도 여전히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색적인 구구스만의 동서양퓨전요리로 독특한 맛을 자랑해 구구스만의 특색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기때문이다.
구구스에 들어서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구구스의 인테리어다. 무심코 지나가면 눈에 들어오지않을 곳들이지만 구구스는 이러한 곳들마저 섬세하게 신경을 썼으며 깔끔한 레드 계열의 인테리어컨셉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구구스만의 잊지못할 이미지를 남겨주고 있다.
구구스는 이탈리안 음식인 스튜를 우리의 입맛에 맞춰 구구스만의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고 있는데 고기에 감자,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끓여내는 구구스의 서양식 찌개라 할 수있는 구구스 스튜가 주종목이며,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구구스 리코타 치즈와 베이컨, 제철버섯, 크림소스로 만든 구구스 리코타 파스타 역시 구구스의 간판메뉴다.
오리지널 구구스 잭 비프스튜, 매운 맛 구구스 잭 비프스튜, 구구스 크림 스튜, 구구스 카레 스튜 등 네 종류의 스튜와 함께 두가지 구구스 파스타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구구스에서는 특히, ‘매운 맛 구구스 잭 비프스튜’ 가 구구스의 추천메뉴라 할 만하다.
또한 구구스는 서양밥집 메뉴를 주문하고 밥이나 소스가 부족하면 리필을 해주는등 양과 질적인 면 모두를 구구스에서는 충족시키고 있으며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로 인해 구구스를 방문했던 고객들로부터 친절하다는 후기가 끊이질 않고 있다.
한편, 구구스는 기존 메뉴 이외에도 카레스튜, 치계파스타 등 구구스만의 컨셉을 잃지 않고 각종 스튜와 파스타메뉴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밑반찬으로는 백김치를 제공하는 등 메인 요리 외에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구구스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루 하루 신선한 야채와 먹거리를 준비하는 구구스의 방침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문화와 함께 우리에게 다가오는 다양한 문화의 요리들이 궁금하다면, 무언가 새롭고 신선한 음식을 찾고 있다면 이곳, 구구스를 찾아 이색적인 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