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라잉코리아 ‘최한국 대표’
‘간단한 설치’로 ‘플라잉요가’를 즐기다! ‘플라잉요’
(주)플라잉코리아 ‘최한국 대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사람은 ‘시간’이 없어 못 하고, 또는 ‘운동에 대한 의지’가 부족해서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혹은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집’이나 ‘사무실’ 등에 간단한 설치만으로 ‘플라잉요가’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운동기구’가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주)플라잉코리아(대표: 최한국)’에서 선보인 ‘플라잉요’가 그 주인공이다.
(주)플라잉코리아(02-326-5523, http://blog.naver.com/ckorea)의 최한국 대표는 “접근이 용의한 곳에서 쉽게 운동을 할 수 없을까라는 고민 끝에 첫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플라잉요는 간단한 설치를 통해, 집에서 플라잉요가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실내 운동기구”라고 전했다.
플라잉요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플라잉요가 뿐만 아니라, 집에서 ‘해먹’으로도 즐길 수 있고 ‘턱걸이’ 등의 ‘근력운동’이나 ‘그네’ 등의 다기능 실내 운동 놀이기구이다.
최한국 대표가 ‘플라잉요’를 제작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각종 디자인 업무를 해왔던 그간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플라잉요는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안전성’에 포인트를 두고 있다. 기초 개발단계부터 고정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과 실험단계를 거쳐 지금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최한국 대표는 “플라잉요의 고정용 ‘스테인레스 L바’는 단순한 구조이지만, ‘최대 200kg’ 이상을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며, “해먹천 또한 100% 면 소재의 국내산 코마사로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고, 세탁이 용이하며 ‘100kg 정도’의 성인도 이용이 가능하다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플라잉요는 특허(출원번호: 30-2014-0056011)를 받은 제품으로 최한국 대표의 다양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주)플라잉코리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사에서 만든 제품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창조적인 기능’을 갖게 하고 싶다”며, “저희가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이 소비자를 통해 개발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비록 단순한 형태의 제품이지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은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여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기능뿐 아니라, 그에 걸맞는 콘텐츠 제작에도 주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플라잉코리아는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다. 그러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가능성’을 내제한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품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의 관련 콘텐츠 개발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최한국 대표는 “향후 해외시장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지난 2년여 간의 ‘노력’과 ‘실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플라잉요’는 제 인생을 새롭게 변화시킨 ‘리셋버튼’ 같은 존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운동은 꼭 정해진 틀에서 하실 수도 있지만 나에게 맞는 운동을 잘 선택하시고, 본인이 하고 싶은 동작을 스스로 개발해서 꾸준히 하시는 게 중요하다”며, “플라잉요는 여러분이 원하시는 ‘다양한 운동’을 함께 즐기실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한다”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