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친화형 방부 세정 개발로 친환경 시대 앞장
인체 친화형 방부 세정 개발로 친환경 시대 앞장
  • 유지훈 기자
  • 승인 2015.03.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명진뉴텍 ‘동은수 대표’

인체 친화형 방부 세정 개발로 친환경 시대 앞장


(주)명진뉴텍 ‘동은수 대표’

 

물티슈는 이젠 생활필수품이 됐다. 특히 아기를 키우는 집이나 식당 등에서는 간편하게 위생을 챙길 수 있는 용품으로 물티슈 관련 시장은 가장 뜨거운 산업 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물티슈의 유해 논란이 커지면서 유해물질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보도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010년 설립된 (주)명진뉴텍(www.go-green.co.kr, 대표 동은수)은 그동안 인체 및 피부에 안전한 성분을 개발해오며 주목받고 있다.

(주)명진뉴텍은 저독성 티슈용/ 화장품용 방부제 생산전문 기업으로 2011년 가습기 유해물질 논란에서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를 처음 물티슈시장에 도입하여 현재 사용되는 물티슈 방부제의 표준을 제시함. 또한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의 물성적 한계를 극복하기위한 성분으로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또한 업계에서는 처음 사용해 업계 반향을 일으킨바 있다. 두 물질 중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성분이 한때 유해성 논란에 휩쌓였지만 식약처 등에서 해당 성분을 0.1%이하 사용시 무해하다고 밝혀 이 논란은 사라졌다. 당시 이같은 논란으로 한때 위기를 맞기도 한 (주)명진뉴텍은 직원들의 합심으로 새로운 방부물질을 도입하고, 물티슈와 관련된 제반 기술력을 재정비 하고 있다.

(주)명진뉴텍은 유아/여성/노인 등 생활용으로 적합한 각각의 특화된 기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하고, 올 하반기에는 해외시장 개척에도 포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천연물과 보습제 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증가 시키고 천연성분의 세정 기능 등을 강화해 기술력을 세분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동은수 대표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천연물이라도 구성성분 각각의 학명을 찾아 정확하게 표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기술력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은수 대표는 선진화된 기술개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인체 친화형 방부 세정 솔루션 개발로 친환경 생활용품 산업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국내 한 미디어로부터 '2015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 대표는 "바이오 합성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예정이며 수출 확대를 통한 'made in korea' 브랜드 확장에도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