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위대한 이야기' 투아이즈 향숙 캐스팅
TV조선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위대한 이야기' 투아이즈 향숙 캐스팅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5.04.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첫 수능 입시 전쟁을 그대로 재연 ‘기대 UP’

TV조선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위대한 이야기' 투아이즈 향숙 캐스팅
대한민국의 첫 수능 입시 전쟁을 그대로 재연 ‘기대 UP’

전교 1등 모범생 ‘연지’ 역. 예쁜 얼굴 뒤 아무도 모르는 비밀 지닌 여고생으로 궁금증을 유발한다.“극중 ‘연지’, 성격 비슷해 쉽게 몰입. 저의 이야기로 그 시절 회상 하셨으면” 소감을 밝혔다. 1993년 대한민국의 변하지 않은 입시 전쟁을 그대로 그려낸다

 

 

 

걸그룹 투아이즈 향숙이 1993년도 첫 수능의 전쟁터로 뛰어든다.

광복 70주년 특별기획으로 제작된 <위대한 이야기-EP7. 입시의 전쟁>에 출연, 첫 수능의 전쟁터 같았던 대한민국의 입시 전쟁을 그대로 재연하며 시청자들에게 향수를 전달할 예정인 것.

tvN, TV조선에서 동시에 방송되는 광복 70주년 특별기획 <위대한 이야기>는 195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한국의 근현대사를 보여주는 옴니버스 단막극. 일곱 번째 에피소드인 ‘입시의 정석’은 강남8학군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최초의 수능 세대를 겪게 되는 고3 학생들의 치열한 입시 경쟁과 입시 지옥에서 허덕이는 그 시대 수험생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그려낸다.

극중 투아이즈 향숙은 부산에서 전학 온 찬영(도지한 분)의 짝으로 전교 1등, 전국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모범생 ‘연지’ 역으로 등장, 예쁜 얼굴 뒤에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를 지닌 고3 여고생으로 분해 그 시절 이야기를 현실 그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향숙은 “첫 단막극이어서 걱정도, 부담도 많이 됐지만 함께 호흡을 맞춘 도지한 선배님을 비롯해 옆에서 도와주신 선배님들과 감독님, 스태프 분들 덕분에 잘 마쳤던 것 같아요. 극중 ‘연지’라는 캐릭터가 저와 비슷한 점도 있어서 좀 더 쉽게 몰입할 수 있었어요. 저의 이야기로 조금이나마 그 시절을 회상하실 수 있는 주말 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위대한 이야기-EP7. 입시의 정석>으로 오랜만에 인사를 전한 향숙은 걸그룹 투아이즈의 리더로 지난 2013년 SBS <출생의 비밀>에서 이진의 아역으로 출연해 연기자로서도 가능성을 보인 바 있다.

이렇게 오랜만에연기자의 모습을 대한민국의 변하지 않은 입시 전쟁을 그대로 그려내며 공감을 전할 tvN, TV조선 합작 <위대한 이야기-EP7. 입시의 정석>은 오는 4월 26일(일) 밤 9시 30분에 방송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