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브어드림 ‘이승진 대표’
‘맛있는 음식’과 ‘공연’을 함께 즐기는 ‘강남역 맛집’!
아이해브어드림 ‘이승진 대표’

하루에도 ‘수많은 정보’들이 쏟아지며, ‘급변하는 세상 속’에 살고 있다. 이런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으려면, 남들과는 다른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이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남들이 하는 것을 쉽게 따라 해서는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의 공연’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강남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아이해브어드림(대표: 이승진)’이 그 주인공이다.
아이해브어드림(02-3453-7697, www.아이해브어드림.com)은 이미 많은 ‘방송 매체’에서 소개될 정도로 ‘강남역 대표 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그 명성에 걸맞게 메뉴들 또한 굉장히 독특한데, 한국을 소개하는 ‘일본 매체’에서 당당히 ‘서울빙수 맛집 1위’의 영예를 안겨준 ‘와인빙수’는 너무나도 유명하다. 또한 ‘식신로드’와 ‘VJ 특공대’, ‘테이스티로드’, ‘찾아라 맛집’ 등 정말 많은 ‘맛집 소개 방송’에 소개된 ‘신선로 파스타’와 ‘딸기피자’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메뉴’이다. 물론 레스토랑이라는 특성상 맛있는 메뉴로도 소문이 났지만, 최고의 ‘데이트 코스’, ‘프로포즈의 명소’라고 입소문이 나있다. 이승진 대표는 “물론 ‘맛집’으로 굉장히 좋게 봐주시는 것도 좋지만, ‘데이트 명소’로써 알려진 것이 더욱더 기분이 좋았다”며, “아이해브어드림을 찾아주신 분들에게 잊혀질 수 없는 ‘소중한 장소’이자 ‘추억의 장소’로 기억해주시는 것이 더 ‘큰 의미’로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데이트 명소로써 알려질 수 있었던 원동력은 ‘맛있는 음식’ 뿐만 아니라, 따로 마련된 무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공연’이 이루어지며 그 분위기를 더했기 때문이다. 이런 공간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이승진 대표의 경험에서 나올 수 있었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이승진 대표는 아티스트들이 편하게 언제든지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생각해왔다. 그러면서 배우들과 관객들이 부담 없이 소통을 하고, 그런 과정을 통해 ‘문화 콘텐츠’의 기본이 충실해질 수 그런 문화를 만들어 보고 싶었던 것이다.
그러던 중 ‘프랑스의 아비뇽연극제’를 경험하게 됐고, 이승진 대표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었다. 한 달 사이에 약 500여개의 작품이 공연되었고 일반적인 무대뿐만 아니라, 정말 편안하게 다양한 공간에서 관객들과 배우들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현재의 아이해브어드림이라는 공간을 상상한 것이다. “그 때 제가 아이해브어드림을 꿈꿨듯이 이곳에 오시는 손님들에게도 꿈에 대해 한 번씩 더 생각해보시라고, 평소 자주 듣던 아바의 ‘아이해브어드림’을 가게 이름으로 정하게 되었다”며, “맛있는 요리와 감성을 울릴 수 있는 문화를 함께 즐기시면서 삶의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꿈이 있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라는 꿈의 소중함을 알리는 사명감으로 이 공간을 운영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아이해브어드림은 국내의 고객들 뿐 아니라 외국 사람들에게도 한국에 오면 꼭 가고 싶은 ‘꿈의 성지’와 같은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관광특구 지역이 있듯이 아이해브어드림 주변이 꿈의 특구지구가 되어, 여행객들이 서로 자신의 꿈을 마음껏 이야기 할 수 있고 서로의 꿈을 응원해줄 수 있는 추억의 명소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그리고 여러 나라에 아이해브어드림을 만들어서 ‘순수한 꿈’을 가진 아티스트들끼리, 나라별로 돌아가면서 페스티벌을 열고 교류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가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끝으로 음식점은 무한한 책임감을 가져야한다고 전했다. “항상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이 매일 와서 먹더라도 건강해지고, 몸과 마음에 해롭지 않게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아픈 환자들을 치료해주는 의사도 소중하지만, 아프지 않게 건강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의 역할도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승진 대표는 많은 요리사들에게 자부심을 가지라고 전했다.

오늘도 아이해브어드림은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꿈의 소중함을 알려오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공연을 펼쳐오고 있다. 그러면서 그들에게 속삭인다. “당신이 인생의 진정한 주인공입니다!”라고 말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