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관광투어셔틀”운행! 관광지와 식사, 쇼핑 편리하게 인천여행
[인천]중구 관광투어셔틀”운행! 관광지와 식사, 쇼핑 편리하게 인천여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7.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인천여행객들이 관광지, 식사, 쇼핑, 유람선즐기기를 한번에 편리하게 여행

중구 관광투어셔틀”운행! 관광지와 식사, 쇼핑 편리하게 인천여행
수도권 인천여행객들이 관광지, 식사, 쇼핑, 유람선즐기기를 한번에 편리하게 여행

□ 인천에서는 “국내 최초, 최대 인천 여행”이라는 테마로 근대 개항지로의 역사와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하는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을 인천을 현대유람선에서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관광지는 개항장과 차이나타운을 둘러보고 국내 최대의 크루즈형 유람선을 타고 국내 최초 등대 팔미도등대 또는 최초의 운하 경인아라뱃길을 관광하는 여행상품으로 자장면, 쫄면, 물텀벙이등 인천지역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인천을 대표하는 테마여행상품이다.

□ 수도권에서 짧은 거리이동과 편안한 유람선 이용은 물론 버스와 식사, 여행의 원스톱으로 예약 할 수 있기에 복지관과 교회, 농협과 각 지역 단체에서 경로, 장애인, 나눔여행상품으로 매년 3만명이상이 이용하는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특히 올 봄부터 인천광역시와 중구청에서 여행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저렴하고 특색있게 여행할 수 있기에 인기가 높아가고 있다고 한다.

□ “국내 최초, 최대 인천여행”은 국내 최초의 개항장투어와 함께 차이나타운, 가족들에게 인기있는 동화마을을 투어가 시작된다. 개항장투어는 미리 신청하면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1시간, 90분, 2시간코스로 인천개항의 역사를 느끼며 개항장박물관과 자장면박물관, 근대건축전시관, 한중문화관을 돌아볼 수 있다. 점심식사도 국내 최초의 타이틀이 있는 인천의 특색있는 식사인 자장면, 쫄면, 물텀벙이, 벤뎅이회무침등을 선택 할 수 있다. 인기있는 식사는 차이나타운에서 자장면, 쫄면, 물텀벙이나 벤뎅이회무침, 매운탕 회정식등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점심식사후 인천종합어시장에서 싱싱한 활어와 꽃게, 봄도다리등 쇼핑을 하고 유람선을 타고 국내 최초의 등대가 있는 섬 팔미도와 국내 최초의 내륙운하인 경인아라뱃길을 투어하는 코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팔미도는 1903년 개화한 국내 최초의 등대인 팔미도등대가 있는 섬으로 가고싶은 등대 1위의 섬이다. 2014년 개장한 등대역사관에서는 인천항의 발전과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으로 이끈 팔미도등대의 역사적 가치를 조명하고 있다. 아울러 106년만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아름다운 섬의 정취와 함께 산책로를 따라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팔미도가는 유람선에서 국내 최장의 다리 인천대교를 통과하여 송도국제도시를 볼 수 있으며, 섬에서 체류관광 약 1시간을 포함하여 2시간30분코스로 운행한다.

□ 경인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인공내륙운하로 서해 인천 연안부두부터 아라인천터미널(정서진)까지 갑문체험코스와 아라인천터미널부터 한강이 있는 아라김포터미널까지 운하체험코스로 각 90분씩 소요되어 모두 이용시 3시간이 소요된다. 갑문체험코스에서는 국내 최초로 서해바다와 운하의 수위를 맞추기 위해서 대형유람선이 엘리베이터처럼 최대 7m까지 오르고 내리는 주는 갑문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운하체험코스에서는 국내 최초의 운하의 주운수로 18.5Km를 따라 수향8경과 국내 최대의 인공폭포인 아라폭포를 관광할 수 있다.

□ 유람선 역시 국내 최대의 크루즈형 유람선인 현대크루즈호(1358톤, 1040인승 관광유람선)를 이용하게 된다. 운항선사인 현대유람선 역시 1983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해양관광 유람선사업자로 33년간 1000만명이 이용하였다고 한다. 특히 크루즈형유람선에서 국내 최초로 공연장허가를 받아서 세계전통무용과 쇼발레, 마술, 변검등 신나는 선상공연을 즐길 수 있다.

□ “국내 최초, 최대 인천여행”상품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등 수도권의 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인천 최초 여행지와 팔미도 또는 아라뱃길 유람선여행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천의 특색있는 식사와 1일 전세버스를 포함하여 1인 3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전세버스는 수도권내 원하는 장소에서 출발도착이 가능하다. 특히, 150명이상의 단체는 유람선의 한 개층을 별도의 비용없이 대절하여 간단한 행사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개별관광객을 위한 “중구투어셔틀”도 운행한다.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이 있는 인천역에서 출발해서 이번에 새로 오픈한 롯데팩토리 아울렛, 인천종합수산시장과 현대유람선 선착장을 연결하여, 먹거리와 여행지, 유람선, 쇼핑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2시부터 19시까지 매시간 운행한다. 인천역에서는 매시 정시출발, 롯데팩토리아울렛 20분, 어시장 25분, 현대유람선 30분에 운행하기여 편리하게 이곳 저곳다니며 여행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예약 또는 단 한곳의 이용지만 이용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현대해양레져(주)에서 유람선과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인천지역의 다양한 행사와 연계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문의전화는 032)882-5555, 홈페이지는 www.aracruise.co.k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