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수피의 ‘미용성분’으로 신제품 개발, 세계시장 진출!
소나무 수피의 ‘미용성분’으로 신제품 개발, 세계시장 진출!
  • 유지훈 기자
  • 승인 2015.08.20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로스(주) ‘홍주연 대표’

소나무 수피의 ‘미용성분’으로 신제품 개발, 세계시장 진출!


필로스(주) ‘홍주연 대표’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저마다 갖은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 국내 화장품 전문 기업인 필로스(주) (대표 홍주연 02-549-3877 www.philosplaza.co.kr)에서는 고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해 약진하고 있다.

지난 2005년 창립된 필로스(주)는 그동안 자연주의 화장품 개발을 통해 인간의 아름다움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왔다. 그동안의 연구 개발로 소나무 수피로 부터 미용성분을 추출 정제해 개발된 Pinex OPC로 대한민국 근정포장(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생리활성물질인 Coenzyme Q10을 나노화한 NanoZyme Q10을 개발하여 이 두 항산화제를 이용, 고기능성 화장품인 PQ10제품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이 외에도 녹차씨앗오일, 복분자 및 오디 등 많은 천연물질 추출물과 신소재를 연구 개발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독특한 제품 개발은 물론 자연주의 화장품을 통해 인간의 건강한 아름다움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R&D에 역점을 두고 있다.

Pinex OPC의 주원료인 PINUX의 경우 뉴질랜드 청정지역의 소나무 수피에서 얻은 고순도 추출물로 강력한 천연 항산화 물질인데 지속적인 항산화 효과로 인해 피부노화 지연 효과는 물론 잔주름 억제 탄력성 개선은 물론 피부유연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Nanozyme Q10의 주원료인 신선방의 경우 피부 효능이 보고된 한약재 100종을 현대 피부 과학을 통한 검증을 거쳐 안정적이고 효능이 탁월한 천연 약재를 선정해 복합 한방 추출물인 '신선방'처방을 개발했는데 신선방은 자연노화억제, 스트레스 억제, 면역력 강화. 허약체질 개선, 항균, 항산화효과 등의 약리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필로스(주)는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국제진흥뷰티연합회운영은 물론 해외시장 다각화를 통해 뷰티, 의료 및 바이오산업의 융합사업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