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을 보완해주는 의료실비보험, 2016년 보험료 인상 전 미리준비
국민건강보험을 보완해주는 의료실비보험, 2016년 보험료 인상 전 미리준비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5.11.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제도로 살면서 지출되는 병원비 중 일부는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고 그 외에 항목 의료비는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일부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지만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과 신종 질병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이 점점 늘어나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의료실비보험이 더욱 각광받고 있지만, 내년부터 의료실비보험료가 30%까지 인상될 것으로 보여 아직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이라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현 가입 기준으로 80%의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민영의료보험 등의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 시 주의사항과 보험료에 대해 알아봤다.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 공통적으로 1년마다 갱신이 된다. 하지만 의료비 특약을 제외한 선택형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갱신형의 경우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어 의료비 특약을 제외한 특약 담보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선택한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를 원할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을 최소화해야 한다. 사망보장을 크게 설정한다면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사망보장보다는 실생활에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초점으로 맞췄기 때문에 사망보장에 대해서는 최소한으로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은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 게 좋다. 정해진 금액을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실비로 보상해 주어 여러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다고 해도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없고 보험료는 중복으로 내야 해 부담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의료비는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늘어나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하며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이 의료실비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로는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회사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와 가격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invest-insu.net)를 통해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료실비보험 상담 및 순위를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