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암보험 가입하여 두 번 세 번 보장받아야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암보험 가입하여 두 번 세 번 보장받아야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5.11.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암 발병률이 높아져 그로 인해 암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들의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암 발병률 증가로 인한 보험금 지급급증 때문인데 그러다 보니 암보험 상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보장을 축소하고 보험료를 인상하는 추세다.

 

특히 요즘은 각종 원인으로 암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으며 의료발전으로 고가의 검사비용, 치료비용으로 인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암보험 추천 상품을 준비해야 하는데 인터넷, 전화 등의 통신이 잘 발달되어 요즘은 설계사보다 통신판매로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판매하는 곳마다 보장이 달라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암보험 가격비교 가입이 필요하다. 이에 암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다.

 

● 암보험 보장기간은 언제까지가 좋을까?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수명이 많이 증가되었다. 앞으로 계속해서 수명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니 암보험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한다.

 

● 암보험 가입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암은 50대 이후부터 발병률이 급증한다. 게다가 아프거나 과거 병력으로 인해 암보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고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니 건강할 때, 나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 젊을 때 미리미리 준비한다.

 

●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보험 추천 상품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책임보장개시일 90일 이후부터 보장받을 수 있고 보험사별로 1년~2년 미만 시 지급금의 50%만 보장받을 수 있다.

 

● 암보험 갱신형 VS 비갱신형 중에 어떤 걸 선택하는 게 좋을까? 갱신형의 경우 초기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확률이 높지만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 암보험료 인상 부담이 적기 때문에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암보험 암 진단금을 얼마나 지급하는 상품이 좋을까? 특정 암에 대한 진단금보단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해 보장이 많이 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저렴한 암보험 가입을 하려면? 환급형의 경우 만기 시 낸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는 있지만 만기 때까지 생존해 있어야 하고 물가상승으로 인해 화폐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에 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암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의 부담이 적다.

 

한편 암보험비교사이트(www.insu-club.com)에서는 암보험 가입 순위 및 보장, 보험료 등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등이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