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가입은 올해 안에! 내년부터는 보험료 인상 우려 있어
의료실비보험 가입은 올해 안에! 내년부터는 보험료 인상 우려 있어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5.11.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생활에 매우 유용한 보험 중 하나로 국민 절반 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필수 보험으로 자리 잡았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병원 치료 시 지출한 의료비를 80%까지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폭넓은 보장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가 큰 장점이었으나 내년부터 보험 규제 완화로 인해 의료실비보험료가 최대 30%까지 인상될 전망으로 신규 가입자들은 가능한 올해 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제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필수적 항목이 된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인상 전 실손보험을 준비를 해야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 지출이 많아지기 때문에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효율적인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및 가입요령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통계에 의하면 개인이 평생 지출하는 비용이 1억 원 정도 된다고 한다. 그중 대부분의 의료비를 60대 이후에 지출이 된다고 하는데 만약 보험만기를 짧게 잡는다면 나이가 들어 재가입을 원해도 과거병력이나 나이로 인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어 처음부터 보장기간이 긴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실비보장은 모든 보험사 공통적으로 1년마다 갱신되며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2~3개의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해도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다. 또한 실비보장이 표준화된 이후에는 의료실비보험 중복가입이 되지 않는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실비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는데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과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선택이 가능해 실비보장을 제외한 특약담보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선택해야 한다.

 

거기다 의료실비보험은 약을 먹거나 아픈 곳이 있다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과거병력이나 나이로 인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건강하고 젊을 때 미리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고 나이가 어릴수록 의료실비보험료가 저렴하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 가입 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높이는 것보단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은 낮추고 보장금액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현재 판매 중인 회사는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으며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달라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한 선택이 필요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24line-bh.net)에서는 전문가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 비교 및 선택이 가능하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