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은 삶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 그래서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꾸준한 지출이 생기고 다른 가계 항목과 달리 지출을 줄일 수 없는 만큼 요즘은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를 보장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가 최대 30%까지 인상된다는 소식에 신규 가입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내년 인상 전 가입하여 부담 없는 보험료와 보장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의료실비보험 순위 및 가격 비교사이트에서 다양한 의료실비보험(실비보험)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옳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민영보험으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는데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린다.
의료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의료실비보험을 여러 개를 가입할 필요가 없다. 여러 개의 의료실비보험이 있다고 해도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아 이중으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가 없다. 이는 2009년 의료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중복가입이 불가능해졌다.
또한 예전에는 한 번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가입하면 100세까지 재가입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었다면 이제는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하며 의료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는 상품으로 변경되었다.
아울러 갱신은 가입 후 15년이 지나 재가입을 해야 할 때 서면으로 안내가 나간다. 만약 보장내용 변경주기 종료 30일 전까지 계약자의 재가입 여부의 대해 별도로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의료실비보험 재가입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니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실손의료보험에는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고 특약을 가입할 땐 의료실비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 가입하도록 하자!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은 저렴한 보험료의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가입자가 많지만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비교적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렇듯 가입자의 성별, 나이, 건강상태, 운전여부에 따라 보험료, 보장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현재 판매 회사로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와 가격비교를 통해 선택해야 한다.
이에 보험관계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directbh1004.com)에서는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비교가입 할 수 있어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