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료 인상 부담 덜기 위해선 올해 안에 가입해야 손해 없어
의료실비보험료 인상 부담 덜기 위해선 올해 안에 가입해야 손해 없어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5.11.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 가게 되었을 때 의료비 혜택을 일부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의료비를 보장받는 것이 아니라서 본인부담금 의료비가 발생하는데, 국민 1인당 지출하는 의료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는 의료발전과 신종질병 발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증가하는 의료비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의료실비보험이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까지는 비교적 저렴한 의료실비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내년부터는 최대 30% 인상된 보험료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올해 안에 가입하여 저렴한 의료실비보험료와 보장을 챙기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질병과 사고에 대해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필수로 준비해야 하며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지만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알아봤다.

먼저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 할 때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한다. 나이와 과거 병력으로 인해 보험가입에 제한이 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 지출이 증가해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에는 다양한 특약담보가 있어 잘 활용하면 다양한 부분에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보장들을 잘 생각해보고 특약담보를 선택할 때에는 의료실비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담보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만기환급형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는 있지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1년마다 갱신이 되고 물가상승에 의한 화폐가치하락으로 만기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거나 적을 수 있으니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의료실비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달라 의료실비보험 순위 및 가격비교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며 현재 의료실비보험 판매회사로는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24line-bh.net)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상담을 통해 비교견적 받아볼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의료실비보험 관계자는 조언하고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