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연령이 증가할수록 질병, 상해 관련 병원비 지출이 증가하고 있고, 실제 국민 1인당 지출하는 의료비가 많아지고 있다.
늘어나는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의료실비보험이 있는데,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각종 질병, 상해, 재해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의료실비보험료가 내년부터 최대 30%까지 인상될 전망으로 그동안 가입을 미뤄두었다면 올해 안에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는 방법이다.
다만 회사마다 가입 기준과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장내용 및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의 주 보장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 구성되어 있는데 입원의료비는 질병, 상해 입원치료 시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80%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병원통원비와 약값을 합산해서 30만 원 한도 내에서 통원의료비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잦은 치료경력은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하는 게 유리하며 병원비는 20대, 30대보다 50~70세 이후에 많이 지출하게 되니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이 긴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한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의 다양한 선택특약을 활용하는데 실손보장 외 암, 성인병, 운전자, 상해관련 담보를 자신에 맞게 특약을 선택하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보험연령은 일반 나이와는 다르게 책정이 되는데 상령월이라고 하여 생년월일에 6개월이 지나게 되면 보험료가 오르게 되니 자신의 보험연령을 알아보고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을 가입하는 게 좋다.
의료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고 각 보험사별로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르니 꼼꼼하게 비교해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많은 회사들이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앞 다퉈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가격비교 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medi-life24.com)에서는 다양한 상품 비교가 가능하니 전문가와의 상담 및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받아 본인 스스로 비교하고 가입한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