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자율화로 실손보험료 최대 30% 인상, 늦지 않게 의료실비보험 가입 하세요
보험료 자율화로 실손보험료 최대 30% 인상, 늦지 않게 의료실비보험 가입 하세요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5.11.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의 경우 큰 질병이나 예상치 못한 사고 등으로 병원비가 지출될 경우 의료비가 부담될 수 있는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있다면 언제든 병원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간 의료실비보험이 저렴한 보험료가 큰 장점이었다면 내년부터는 30% 인상된 보험료로 신규 가입자의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료비는 60대 이후부터 크게 증가해 필수로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의료실비보험료 인상 전 저렴한 보험료로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 비교 가입이 중요하다.

먼저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봐야 하는데 현재 우리나라는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수명이 많이 늘어났으며 앞으로도 수명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처음 가입할 때 100세 만기와 같은 장기보장형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실비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담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특약담보를 잘 선택한다면 다양한 부분에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며 특약담보를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담보위주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의 실비보장 표준화 이후 여러 보험사에 실손보장을 중복 가입할 수 없으며 실제로 지출한 비용의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의료실비보험 중복으로 가입되어 있는지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 기존에 중복으로 가입한 사람이 있다면 한 개의 보험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의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는 있지만 보험료가 비싸고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1년마다 갱신이 되고 물가상승에 의한 화폐가치 하락으로 만기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거나 적을 수 있으니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선택해 보험료의 부담을 낮추는 것이 좋다.

이렇듯 의료실비보험 판매 회사마다 장단점이 다르고 보험료, 보장이 다르니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및 견적을 통해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상품 선택이 중요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needscare.net)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판매회사로는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