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내년부터 보험료 인상, 미가입자 올해 안에 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 내년부터 보험료 인상, 미가입자 올해 안에 가입해야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5.11.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 국민 절반 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보험 상품이다.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며 의료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그 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내년부터는 올해 의료실비보험료에 비해 30%까지 보험료가 인상될 전망으로 미가입자들은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대부분의 질병, 상해, 사고, 재해에 대해 모두 보장 받을 수 있어 보장범위가 넓은 만큼 보험료를 청구하는 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으로 실손보험 상품 가입 시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잘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의 실손보장은 비례보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한 사람이 2~3개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다. 그래서 이중으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는 없으며 만약 기존에 중복으로 가입한 사람이 있다면 한군데를 없애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은 의료비 특약으로 병원비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선택특약을 활용하면 다양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단, 선택특약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평균수명이 높아지고 갈수록 수명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니 그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에 걸릴 위험도 높고 다칠 위험도 크며 나이로 인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어 건강하고 어릴수록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은 줄이고 보장금액은 높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실제로 지출한 병원 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장이 축소되기 전 준비한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24line-bh.net)에서는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담 및 견적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보험 관계자는 조언 하고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