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대에서 생산된 '비트즙'으로 국민건강 증진 선도
제주청룡농원 ‘이경준 대표’

웰빙,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인류가 없어지는 날까지 계속된다. 그만큼 기대수명 역시 높아지고 있는데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신경성 불면증 등의 증상들이 반복되면서 심혈관계 질환을 겪는 젊은층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식품들 역시 속속 나오고 있는데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뿌리채소인 ‘비트’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제주 청정지대에서 신선한 작물만을 재배하고 있는 제주청룡농원(대표 이경준, www.cljeju.com)에서 선보이고 있는 ‘비트즙’이 눈길을 끌고 있다.
비트즙을 마시면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레드비트의 경우 체내 전환 혈관 이완, 확장시키는 무기질산염이 풍부해 혈압 조절이 잘 되지 않는 환자에게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바 있다. 또한 비타민 B1, B2, C, 칼륨, 나트륨, 칼슘, 섬유소 등이 다량 함유돼 있는 비트즙을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혈관질환의 개선, 콜레스테롤 감소, 항암효과, 빈혈예방, 간세포생성, 면역력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비트의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종양을 없애며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비트를 섭취할 때 주의사항은 생으로 먹어야 한다. 삶으면 안토시아닌이 파괴되어 비트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없기 때문이다.
비트즙 생산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제주청룡농원은 40년 넘게 3대째 이어져오는 농원으로 모든 농산물은 저농약으로 재배하고 있다. 먹는 제품을 생산하는 만큼 기업가의 양심에 부합한 운영을 하고 잇는 제주청룡농원은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운영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제주청룡농원에서는 우수한 제품의 비트즙을 통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하겠다는 각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