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실손의료보험료 인상예정, 의료실비보험 이번 달에 선택하는 것이 유리해

건강은 자신이 조심하고 관리한다고 해서 유지될 수 있는 건 아니다. 언제 어디서 생길 수 있는 질병이나 사고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질병, 사고로 인한 병원비 발생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
게다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가능한 빨리 준비해야 하는데, 당장 다음 달부터 의료실비보험료가 인상될 것으로 이번 달에 안으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제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하면 국민보험으로 인식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가입자가 3000만 명이 넘었다고 한다. 그만큼 가벼운 질병부터 큰 질병, 상해, 사고에 대한 병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장내용 및 가입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실손의료보험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 구성이 되어 있어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최대 80~90%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입원의료비는 5000만 원 한도에서, 통원의료비는 30만 원 한도에서 병원비, 약제비, 통원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고 의원에 따라 공제금액이 다르다.
실비보장 외에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골절, 수술비, 입원일당, 운전자 담보 등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데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담보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나에게 맞는 특약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비교 상품의 실손보장은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여러 개 가입할 필요가 없다.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개인당 2~3개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아 이중으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는 없으며 만약 기존에 중복으로 가입한 사람들이 있다면 한군데를 없애는 것이 의료실비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게다가 요즘 같은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시기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의료비는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많아져 보장기간이 긴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 가입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물가상승률이나 화폐가치를 생각하면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주는 것보다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은 줄이고 보장금액은 높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의료실비보험 순위와 가격비교를 통한 비교가입이 필요하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bh4you.net)에서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 다양한 회사의 여러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