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료 1월부터 인상 예정, 의료실비보험 경제적 가입 원한다면 서둘러야
실손보험료 1월부터 인상 예정, 의료실비보험 경제적 가입 원한다면 서둘러야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5.12.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손보험료 1월부터 인상 예정, 의료실비보험 경제적 가입 원한다면 서둘러야

 

살다보면 크고 작은 질병, 상해로 인해 병원에 갈 일이 많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들은 작은 질병, 사고에도 크게 아플 수 있는데 갑작스러운 병원비 지출은 가정경제에 부담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달해 고가의 검사비용이 드는 항목들이 많아져 더욱 의료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건강할 때에는 의료비 지출이 많지 않아 부담이 적지만 나이가 들어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의료비가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을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는데, 다음 달부터 실손보험료가 최대 30%까지 인상될 전망으로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가능한 12월 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손보험이라고도 불리며 각종 질병과 사고, 재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실제 지출한 입원의료비의 80~90%까지 5천만 원 한도에서, 통원치료비 30만 원 한도로 보장 받을 수 있어 가입한 사람들의 만족도도 높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MRI, CT와 같은 비급여 부분에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있어 가입 전에 검토하고 비교해보아야 한다. 치매를 제외한 정신과 치료, 비만, 의료보조기 구입 및 대체비용,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 임신 및 출산, 유산, 성병 등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자.

그리고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실비보장은 중복으로 가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이 되어있는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보장을 확인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화로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만약 보장기간이 짧다면 과거의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과거 병력으로 재가입하는데 있어 제한이 있거나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니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한다.

실손의료비보험에는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성인병 진단비, 골절 수술비, 골절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운전자보장 등 여러 가지의 특약들이 많은데 자신에게 맞는 특약들을 선택한다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고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담보 의료실비보험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판매회사로는 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와 상품 순위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insu.com)에서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