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가입국 중 한국 빈곤률 평균 웃돌아,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준비해야
OECD 가입국 중 한국 빈곤률 평균 웃돌아,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준비해야
  • 라이프특집팀 기자
  • 승인 2015.12.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ECD 가입국 중 한국 빈곤률 평균 웃돌아,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준비해야

 

은퇴 후 길어진 노후생활에 대해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존에는 국민연금만 있어도 어느 정도 노후생활 자금이 해결됐지만 요즘은 은퇴시기가 빨라지고 수명이 증가하여 노인 인구수가 늘어나다보니 국민연금만으로는 노후대비가 어려워졌다. 그래서 나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는데 대비책으로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그렇다면 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에서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연금의 종류에는 크게 세제적격 연금저축보험과 세제비적격 연금보험이 있다. 세액공제연금저축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세제적격형은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직장인에게 유리하며 비과세연금보험이라고 불리는 세제비적격형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영업자나 주부에게 유리하다.

때문에 먼저 목적에 맞게 개인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을 가입해야 하며 가입하려는 상품의 수익률과 회사의 지급이력을 눈여겨 봐야한다.

연금저축 연금보험 상품은 수익보단 안정성을 위한 금융상품이지만 약간의 차이도 나중에는 이득을 볼 수 있어 수익률이 조금이라도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추후에 연금을 수령하는 데 있어 지급을 잘 받을 수 있는지 가입하려는 회사의 안정성과 지급이력을 확인한다.

그리고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을 가입 후 중도에 해지할 경우 오히려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어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2000년도 이전에 가입한 개인연금저축보험은 연금을 받을 때에 세금을 내지 않는 비과세이기 때문에 유지하는 게 좋다.

연금개시일은 소득이 끝나는 시점이나 자녀교육자금이 필요 시점이나 자신의 경제 환경에 따라 선택하는 게 가장 현명하며 연금개시일을 앞당길수록 매월 지급받게 되는 연금액이 줄어드니 가능한 개시일은 늦추는 것이 좋고 납입기간을 길게 할수록 불입하는 보험료가 많아져 연금액도 늘어나며 매월 불입하는 보험료는 내려가 가능한 납입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IBK연금보험, 동양생명 등이 있으며 각 상품마다 장단점이 달라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가격비교 가입이 중요하다.

한편 연금보험비교사이트(www.mybh-life.net)에서는 보험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연금저축 연금보험 종류 및 가격비교를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