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송년의 밤 개최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송년의 밤 개최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5.12.1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도지사상,전북도의장상,국회의원상(김성주) 시상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송년의 밤 개최

▶ 전북도지사상,전북도의장상,국회의원상(김성주) 시상

행정자치부 소관 중앙법인인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하‘한자원’) 송년의 밤 행사가 전국 지부장과 8개 전문 위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자원이‘제2회WTF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무주2015’의 외국인선수들에게 통역봉사 및 자원봉사를 전국의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성공적인 대회를 치루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에 도지사상, 도의장상, 국회의원상, 한자원이사장상 시상을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광수 도의장의 축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한해 동안 한자원의 발전에 도움을 주신 김광수의장, 강영수도의원, 이경옥 전안행부차관, 온영두 교총회장, 김효수 전라매일사장, 최명근 전북도주무관이 공로패를 수상하였다.

행정자치부 중앙법인 설립인허가를 전북에 받고 출범시켜 전국 지부와 센터들이 속속 개설되면서, 전북이 자원봉사의 선진 시민서비스영역의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김광수 의장은 “중앙부처의 법인을 전북에 유치시키고 자원봉사 영역의 선진화의 개발을 맡고 있는 한자원은 전북에 큰 자긍심이기에 앞으로 더욱더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경수 원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등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공동체의식의 함양을 위한 다양한 전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화 시키고, 성인들을 위한 시민서비스코디네이터의 자격증을 국가에 등록하여 시민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