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실손의료보험료 인상!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대비하는 방법은?
1월부터 실손의료보험료 인상!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대비하는 방법은?
  • 이수연
  • 승인 2015.12.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실손의료보험료 인상!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대비하는 방법은?

 

최근 국민 1인당 지출하는 의료비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2000년에는 연간 53만 원이던 의료비가 2030년에는 약 900만 원 가량 지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개인 의료비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데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는 없을까?

물론 나라에서 지원하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지만 모든 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의료실비보험이 의료비 대비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는 의료실비보험료가 최대 30%까지 인상될 전망으로 15년과 보장은 같더라도 보험료 부담은 커지기 때문에 가능한 12월에 실손보험을 결정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하는 민영보험으로 질병 및 상해 등에 대한 각종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알아봤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 구성되어 5,000만 원, 30만 원 한도 내에서 입원, 통원 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에는 질병 상해관련 특약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가입 할 수 있다. 암, 성인병, 재해관련, 입원비 일당관련 특약을 알맞게 선택해서 가입하면 여러 가지 상품을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양한 특약을 활용할 땐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야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하는데 의료비 지출은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노년에도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100세 만기로 보장기간을 충분히 설정해야 한다. 아울러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이 제한되거나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건강하고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처럼 의료실비보험으로 다양한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있는데 정신과 질환 및 행동장애, 유산, 임신, 출산관련 질환 등은 미보장 항목이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입/통원 의료비는 다수계약을 보유 하더라도 비례 보상되므로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자동차 보험, 산재 보험에서 보상받은 의료비는 보장 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현재 판매회사로는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으며 각 회사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여러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bh4you.net)에서는 전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