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자금 200만 원 이상 필요,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반드시 필요해
노후자금 200만 원 이상 필요,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반드시 필요해
  • 이수연
  • 승인 2015.12.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자금 200만 원 이상 필요,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반드시 필요해

 

최근 연금복권의 인기가 높아 연금복권을 판매하는 곳에는 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고 한다. 이는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서 노후생활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 하지만 연금복권에 당첨 되는 것보다 은퇴 후 노후를 위해서 경제활동을 하는 시기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이 각광받고 있다. 연금저축 연금보험은 노후대비를 하기에 안정적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고 있으며 상품에 따라 세금 혜택이 달라 가입 시 비교가 필수다. 이에 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알아봤다.

개인 연금저축보험이란 세제적격 연금보험으로 불리며 노후보장,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 연간 400만 원 내에서 13.2%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전에는 소득공제였지만 현재는 세액공제로 바뀌었다.

그리고 세제비적격 연금보험이라고 불리는 개인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 시 이자에 대한 세금이 없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 수익성 복리저축 상품으로 노후준비나 목적자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납입기간이 개정되면서 적은 기간에 납입하고 연금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목돈이나 퇴직금 등으로 인한 연금 가입 시 즉시연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연금저축 연금보험 상품을 가입할 때 평균수명에 따른 노후자금을 준비한다면 종신형, 확정연금 20년 이상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은데 대부분 생명보험사는 종신연금수령이 가능하며 손해보험사는 다양한 연금지급 10년, 20년, 30년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연금저축은 목적에 맞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세제적격 vs 세제비적격 으로 선택해서 가입해야 한다. 만약 2000년도 이전 가입한 개인연금은 연금을 받을 때에 세금을 내지 않는 비과세이기 때문에 꾸준히 유지하는 게 좋다.

그리고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은 중도 해지할 경우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어 자신의 경제적 능력에 맞게 보험료 납입기간을 정해야 하며 가입하려는 보험회사의 공시이율 및 지급여력비율과 유배당금액을 확인한다.

연금저축보험 판매회사로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IBK연금보험, 동양생명 등이 있으며 상품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고 공시이율이 다르기 때문에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www.saveins.net)에서 다양한 상품을 가격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