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으로는 부족한 노후자금,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으로 개인준비도 필요해
국민연금으로는 부족한 노후자금,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으로 개인준비도 필요해
  • 이수연
  • 승인 2015.12.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으로는 부족한 노후자금,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으로 개인준비도 필요해

 

우리나라는 현재 수명 증가로 인해 노후가 길어지고 있다 보니 국가적인 보장 외에도 개인적으로 노후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나 국민연금만 믿고 노후준비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노인 수가 증가할수록 국민연금의 재원이 고갈될 가능성이 커 국민연금만으로 노후생활을 대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노후대비를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안정적인 노후대비책으로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이 각광받고 있다.

이에 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에서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상품에 대해 알아봤다.

먼저 세액공제 연금저축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세제적격형은 연간 400만 원 한도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유리한데 상품에 따라 복리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비과세 연금보험인 세제비적격형은 10년 이상 유지했을 경우 연금수령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영업자나 주부에게 유리하다.

개인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중도에 해지를 할 경우 22%의 원천징수를 해야 하고 5년 미만 시 해지를 할 경우 2.2%의 해지가산세를 추가로 내야한다. 그리고 연금을 수령할 때 5.5%의 세금이 부과된다. 개인 연금보험은 비과세 혜택이 있지만 10년 이상 유지를 했을 경우에만 혜택을 볼 수 있고 중도 해지 시 15.4%의 이자소득세를 내야하기 때문에 꾸준히 유지를 할 수 있도록 신중히 선택해야 하며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해야 한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추천 상품은 경제활동시기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빨리 준비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다. 빨리 준비하는 만큼 불입하는 금액이 많아지기 때문이고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는 줄어들 수 있다. 또한 연금개시일을 늦추게 되면 그만큼 불입한 보험료가 많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연금액은 증가한다.

그리고 연금저축 연금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회사의 지급이력과 수익률을 따져봐야 한다. 안정성을 위한 노후수단이기 때문에 많은 수익률을 기대할 순 없지만 적은 수익이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위험관리 능력이 뛰어난 우량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연금 선택은 자신의 재무상황과 수입구조, 투자성향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보험료와 납입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판매회사로는 동양생명, IBK연금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삼성생명 등이 있다.

한편 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www.save-insu.net)에서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연금저축 연금보험 가격비교를 안내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