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의료실비보험료 30%까지 인상, 12월 남은 3일 동안 가입 서둘러야
1월부터 의료실비보험료 30%까지 인상, 12월 남은 3일 동안 가입 서둘러야
  • 이수연
  • 승인 2015.12.2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의료실비보험료 30%까지 인상, 12월 남은 3일 동안 가입 서둘러야

 

요즘 같이 경제 침체기 상황에 각 가정에서 지출 소비를 줄이고 있지만 의료비는 오히려 지출이 늘어나고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신종질병이 원인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 이럴 때 민간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실제 사용한 의료비의 80~90%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다만 다음 달 1월부터는 실손보험료가 최대 30%까지 인상되기 때문에 미가입자라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가입 시 제대로 알지 않고 가입 하게 되면 비효율적인 보장과 높은 보험료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실비보장은 모든 보험사 공통적으로 1년마다 갱신이 되며 비례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여러 보험을 가입해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다. 또한 실손보험의 실비보장이 표준화된 이후에는 중복가입이 되지 않으니 기존에 가입이 되어있는 보험이 있다면 확인 후 중복가입이 되지 않도록 한다.

둘째. 실비보장 외에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성인병 진단비, 골절, 수술비, 입원일당, 운전자보장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특약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갱신형의 경우 초기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이 되어 장기적으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셋째. 건강하고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손보험은 약을 먹거나 아픈 곳이 있다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며 과거병력, 나이로 인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넷째.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 가입 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만기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높이는 것보단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은 낮추고 보장금액을 높이는 것이 좋다.

다섯째. 가입자의 나이, 성별, 병력, 운전여부에 따라 보험료, 보장내용이 달라지니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 가격비교 후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사이트(www.goodneeds.net)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며 현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