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암 발병률, 암보험으로 경제적 부담 덜어야
증가하는 암 발병률, 암보험으로 경제적 부담 덜어야
  • 이수연
  • 승인 2016.01.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가하는 암 발병률, 암보험으로 경제적 부담 덜어야

 

우리나라는 현재 암에 걸리는 사람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암보험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그에 반해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비교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전 지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요즘은 인터넷, 홈쇼핑 등의 통신판매를 통해 많은 상품을 접할 수 있는데 아는 지인이나 가입자가 많다고 무조건 맹신하기 보다는 스스로 기본 지식을 가지고 다양한 암보험 추천 상품 비교를 통해 가입해야 할 필요가 있고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암보험의 암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수술비, 입원비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암 진단금을 높일수록 암보험료가 올라가 상황에 맞게 잘 비교하고 가입한다.

그리고 특정 암에 대해서 암진단금이 높은 암보험 상품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부위에 대해서 보장금액을 높이는 게 좋지만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한 진단금이 높은 게 좋은데 특정 암에만 보장금액이 치우치게 되면 다른 암에 대한 진단금이 낮을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 상품에 따라 0세부터 가입할 수 있고 최고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지만 연령과 건강상태에 따라 가격이나 보장금액 및 암보험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어 건강할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만기가 긴 암보험으로 선택한다.

또한 암보험 비교상품은 가입하고 바로 보장되는 게 아니라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이후부터 보장이 가능하며 1-2년 안에 진단 시 지급금액을 제한하고 있다. 단, 15세 이하는 가입 후 책임개시일 없이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이 유리하다. 갱신형 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만기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경우가 많고 갱신 시점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갱신거절이 될 수도 있지만 암보험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보험료의 부담이 적다.

저렴한 암보험 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환급형보다는 순수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이 적으며 상품마다 장단점이 달라 암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 비교가 필요하다.

한편 암보험비교사이트(www.am-policy24.com)에서는 다양한 암보험 상품 가입 순위 및 가장 좋은 암보험 선택이 가능하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