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상사
벧엘상사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2.07.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세 낭비 막는 국기게양 자동화 시스템

혈세 낭비 막는 국기게양 자동화 시스템

인천 서구에 위치한 벧엘상사(대표 안광석 벧엘상사.kr/032)565-2811)는 기존 가로등에 탈부착이 용이하고 컴퓨터로 간단하게 국기를 게양 및 강하할 수 있는 ‘국기게양 강하 자동시스템(Auto flag)’으로 나라사랑 국기사랑에 일조하고 있다.
8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09년 개발된 이 시스템은 태극기나 민방위기, 새마을기 등 국가와 지자체의 상징물을 더럽히거나 훼손하지 않고 인력 및 자원낭비도 막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차량 적재함에 사람을 탑승시켜 일일이 국기를 설치하고 수거하는 기존 방식의 인력수급에 따른 비용 문제와 관리상의 문제, 회수 후 다량 소각에 따른 대기오염 문제를 모두 해소한 신기술 신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디자인 상징물 공모전에서 입상한 국기게양 강하 시스템은 아름답고 견고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포스터나 광고홍보용 현수막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1995년 설립돼 가로등 주와 간판, 안내표지판, 전시대, 현수막 거치대, 도로 표지판, LED 간판 등을 제작해온 벧엘상사는 도로상에서 운전자가 안전과 교통상황을 미리 인식해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도로조명장치도 특허출원 중에 있다. 안광석 대표는 “국기게양 시스템과 도로조명장치 등 시대적 요구에 맞는 혁신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해낸다는 각별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뛰고 있으며 뜻을 같이하는 투자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