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든든히 준비할까?

많은 질병 중 암은 한국인 사망 1위로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더 이상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은 아니지만 고액의 암 치료비용이 가정경제에 부담을 주고 있다. 이에 암보험 상품을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데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꼼꼼히 비교 가입해야 한다.
암보험 추천 상품에 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의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비의 보장금액을 최대한 많이 가지고 가는 것이 좋으며 종합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특히 요즘 암보험 판매회사의 손해율이 높아져 남녀에게 자주 발생하는 생식기암의 보장을 축소하거나 특정 암에 대한 보장만 해주는 등 보장을 축소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보장범위를 꼼꼼히 비교하고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이 큰 상품을 선택한다.
그리고 암 치료 시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외에 생활비용, 요양자금이 필요하니 암보험 진단금을 충분히 가져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한다.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져 암보험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 보장을 충분히 받는 것이 좋은데 100세까지 보장되는 암보험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갱신형은 일정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가입자의 조건이나 나이, 상황에 따라 갱신형 상품이 유리할 수 있어 비교가입이 중요하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책임보장 개시일 이전에 암 발병 시 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게다가 보험사에서는 가입 후 1~2년 이내 발병 시 진단금 50%로 지급에 제한을 두고 있으니 암보험 가입을 고려중이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게 좋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암보험료가 올라가게 된다. 보험연령은 일반 나이와 다르게 책정되는데 주민등록상 생일에서 6개월이 지나게 되면 상령월이 바뀌어서 보험료가 인상되니 저렴한 암보험 가입을 위해서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현재 암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등이 있으며 각 회사마다 보장에 약간씩 차이가 있어 암보험 가격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비교사이트(www.catch-insu.com)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한 번에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하고 할 수 있으니 활용해 암보험 비교견적하고 가입하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적이라고 보험 전문가는 얘기 해주고 있다.
☎무료상담전화 080-230-0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