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EM생활지도사 2·3급 통합 자격과정 진행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EM생활지도사 2·3급 통합 자격과정 진행
  • 장지훈 기자
  • 승인 2016.01.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 생활지도사 2급 전문가 자격증 취득 및 생활실천형 환경자원봉사자 양성
▲ 제22회 EM 2·3급 통합 자격과정 이수자 단체사진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은 친환경적인 유용미생물을 이해하여 이를 실생활과 접목한 이론과정과 실기과정을 통해 기본적으로 지킬 수 있는 환경오염 방지활동 및 복원에 대하여 이론과 실기교육으로 EM생활지도사(등록 제 2014-0353호) 2·3급 통합 자격과정이 2주간 총 16시간으로 심도있게 진행됐다.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서 유용한 미생물이라는 뜻이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항산화작용 혹은 물질을 생성하여 이를 통해 서로 공생하며 부패를 억제하고, 자연을 소생시키는 방향으로 이끌어 악취제거, 수질개선, 철 또는 식품의 산화방지 대표적이다.

이론과정에서는 친환경적인 삶의 중요성과 더불어 생활환경에 대한 오염이 심각해지는 생활에 대해 EM의 실생활 적용에 대한 설명 및 친환경적 제품(발효액, 비누, 세제, 화장품)의 레시피 그리고 효능에 대한 강의로 이뤄줬으며, 실기과정에서는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친환경적 제품 생산방법을 교육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강의로 진행됐다.

EM생활지도사 자격과정 이수자들은 친환경생활을 위한 EM 활용계획표를 작성함으로써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드는데 선두역활을 하도록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한다.

 

▲ EM활용계획표 발표중인 이순영씨(제22회 EM 2·3급 통합 자격과정 이수자)

이순영(22회 자격과정 이수자)은 “자격증 취득 후 요양병원이나 장애인복지센터 등에 봉사활동을 가서 환경개선(화장실이나 신발장, 병실 등)에 사용하여 EM발효액의 효과를 볼 수 있게끔 활동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