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클럽은 17일 전주시 완산구 전북은행 중산지점 3층 투어컴 교육장(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260, 3층)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즌4 제41회 리더스포럼 BOOK CONCERT’를 개최했다.
후불제여행사 투어컴(주), (주)장한관리공사, 티오켐(주), (주)흙뿌리홍삼’에서 후원하는 리더스포럼 북콘서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큰오색딱다구리의 육아일기’, ‘나의 생명수업’ 저자인 김성호 박사(서남대학교 생물학과 교수)가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이란 주제로 큰오색딱다구리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자연에 대한 태도와 예의, 가슴뛰는 삶을 산다는 것의 의미, 자녀가 독립해서 부모의 품을 떠난다는 것에 대해 스토리를 담담하게 이야기했다.

아울러 이날 강의에서 김성호 박사는 “인생이 행복하다는 것은 주변에 스승이 있기 때문이라며, 나에게는 세 명의 스승이 있다. 강, 산, 들이 바로 그것이다. 오늘 강연에 선생님과 함께 온 중학생이 있었는데 너무 기쁘다. 이 아이가 자신이 가슴뛰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주어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최현식(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덕진1지부장)은 “전주에 이런 독서모임이 있는지 몰랐다. 가르치는 제자와 같이 참석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아이의 꿈과 비전을 찾아주기 위해 같이 왔다. 나도 김성호 박사님처럼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춰서 그들의 생각을 관찰하며 성장을 도와주고 싶다.”라고 하였다.
한편 리더스포럼은 우리 시대에 감동이 되는 저자이자 삶의 멘토를 선정하여 매월 1회씩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북도민의 인문·사회적 지식 욕구충족과 지역의 우수 강사 발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3월 16일 제43회 리더스포럼 북콘서트에서는 '된다 된다 책쓰기가 된다'의 저자 ‘유길문’ 작가를 모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