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법인카드 사용내역 분석 서비스 개시
현대카드, 법인카드 사용내역 분석 서비스 개시
  • 정연석 기자
  • 승인 2012.07.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는 자사 법인카드 브랜드인‘MY COMPANY’를 사용하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법인카드 결제 내역을 맞춤형으로 분석하여 제공하는‘MY COMPANY Reporting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카드 MY COMPANY ‘Reporting 서비스는 법인카드 경비 집행 내역뿐만 아니라 맞춤형 데이터(Data Customizing)’분석 리포트(Analysis Report)’라는 두 가지 기능을 통해 비용통제 및 의사결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맞춤형 데이터는 언제든 고객이 원하는 양식의 결제내역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현대카드는 자사 홈페이지와 고객사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연계하고 업무별 표준 서식 등을 통해 언제든 필요한 형태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RP환경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기업은 현대카드의 홈페이지(hyundaicard.com)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하나의 서비스인 분석 리포트는 단순 데이터의 제공을 넘어 법인카드 사용액 분석을 통해 비용 절감 및 내부통제를 위한 내부 관리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현대카드는 월 200만 건에 달하는 결제정보를 분석, 회식비, 사무용품 구입비 등 각 항목을 분류하고 개별 고객별 해당 항목의 비중을 알려주는 등 비용 절감 포인트를 제시한다. 카드 사용시각 및 지역정보 등 다양한 유형별 카드 사용분석을 통해 부정사용 등 법인카드 사용 통제의 편의성도 제공한다. 아울러 부과세 환급 시뮬레이션 등 카드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주요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