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전주갑 국회의원 김광수 예비후보의 행보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가 있다.
여타 후보자들과 달리 청년들의 정치 참여확대를 이끌기 위해서 중요 이슈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고, 두 번째로 ‘테러방지법, 청년의 정치참여문제, 지방대학생의 대외활동과 인턴십 확대의 대안’의 주제에 대한 일대일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전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강철, 전나은, 고유미씨는 자신이 선택한 주제를 선정하여 김광수예비후보에게 질문과 대안을 물었다.
김광수예비후보는 시의원2번, 도의원2번에 전북도의장을 역임한 지역정치의 달인답게 청년들이 주제를 선정하고 해결방안을 물어오는 것에 명쾌한 답변을 해주었다는 평이다.

이날 인터뷰를 요청한 전나은(전북대 정치외교학과)씨는 “청년들이 정치를 외면하고 정치적 소외계층이 되어가기 때문에 청년일자리등의 적극적인 노력을 정치인들이 안하는 것 같아서 직설적인 질문을 하였다.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시키는 노력을 해주겠다는 김광수예비후보의 답변에 이번 인터뷰요청이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김광수예비후보는 “청년들과의 소통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청년들이 정치와 선거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이번 선거기간동안 최대한 릴레이식의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김광수예비후보는 앞에 ‘사드배치문제, 개성공단폐쇄문제, 기금운용본부유치문제’에 관해서 3인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오늘 세가지 주제의 인터뷰까지 여섯 번째 인터뷰가 진행되었고 각 동영상은 유투브를 통해 볼 수 있다. 앞으로 김후보의 청년 인터뷰 릴레이가 어디까지 진행될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