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부산 해운대지부 3.1절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대회, 청소년 봉사단 발족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부산 해운대지부 3.1절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대회, 청소년 봉사단 발족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6.03.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를 위한 내실 있는 나눔 공동체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해운대지부에서는 3.1절을 맞아 부산민주공원에서 개최한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대회’에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태극기 그리기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고 태극기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애국심을 고취하는 본 행사는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의 주최로 부산지역의 2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고 그 열기도 뜨거웠다.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중학교 재학생 강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태극기의 진정한 의미는 물론 나라사랑을 실천한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대회’에 참여한 한자원 부산해운대지부 자원봉사자들의 단체사진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정책법률자문위원 윤준호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국민으로서의 자긍심과 민주의식을 높이기 위해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의지가 있는 청소년 20여명을 모집하여 좀 더 체계적이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봉사단을 발족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의 본보기가 되는 학부모봉사단을 모집하여 협력, 소통의 장을 열어가고, 주도적이며 창의적인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연설중인 전)부산시장, 현재 민주공원 이사장 문정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