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가 다르게 따뜻해지는 봄을 맞이해 숨겨왔던 군살을 빼기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체중을 감량하는 것 보다 겉으로 보이는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중요시 여기는 추세인지라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이 각광 받고 있다.
그러나 전체적인 라인을 다듬기 위해 단순히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그다지 효과가 없다. 누구나 생김새가 다르듯 체질 또한 달라 살이 잘 찌는 부위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몸매 라인 중 어느 부위에 집중해야 할 지를 우선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이나 수험생의 경우 허벅지와 엉덩이, 종아리 등 하체 부위에 군살이 붙기 쉽고, 운동 부족까지 더해져 탄력 없이 흐물흐물하게 처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허벅지, 엉덩이를 보다 탄력있고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마사지와 더불어 스쿼트 등의 운동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무릎을 90도로 굽혀 앉았다 일어나는 스쿼트 동작은 허벅지 안쪽살 및 엉덩이 근육을 탄력 있기 만들어주며 이러한 근육을 통해 전체적인 기초대사량 증진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단, 운동을 할 때 무릎이 발 끝보다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바른 자세로 해야 한다.
팔뚝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는 기지개를 자꾸 켜 주어 근육을 긴장시키고 노폐물이 배출되는 겨드랑이를 자주 마사지 해주는 것이 도움된다. 또한 수건을 통해 팔을 쭉 편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평소 손 끝을 위로 향하게 하고 팔을 쭉 펴 앞뒤로 교차시키는 펭귄운동을 자주 해 주는 것도 좋다.
마지막,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먼저 처음부터 고강도의 운동을 시작하기 보다는 매일 조금이라도 꾸준하게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윗배가 나온 복부비만이라면 근력 운동보다는 걷기와 수영, 달리기 등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랫배가 나온 유형이라면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신의 활동량을 늘려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외에도 바쁜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다이어트 제품이 있어 다이어터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 및 운동력 증진에 효과적인 ‘돌외추출물’, 복부지방 연소효과를 지닌 녹차 추출물 ‘카테킨’, 지방 배설을 증가시키는 ‘키토산’ 등 특허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뱃살은 찌기는 쉽지만 빼기란 상당히 어려워 주부와 직장인 등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 중 하나이다”며 “혼자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전문 다이어트 제품을 통해 보다 빠르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지컷 다이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msung-easycutdi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