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재해복구 소프트웨어 제조사 스토리지크래프트테크놀로지(STC Korea)는 섀도우프로텍트(ShadowProtect) 가상화 호스트 백업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섀도우프로텍트는 국내 윈도우, 리눅스 시스템 백업에 대한 빠르고 안정적인 복원이 가능한 재해 복구 백업 솔루션이다.
STC Korea는 이번 가상화 호스트용 백업 제품 출시로 섀도우프로텍트의 윈도우 및 리룩스 서버 버전과 데스크탑, MS Ex change용 백업 제품인 GRE 등의 전 제품 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가상화 호스트용 백업 제품은 가상화 호스트에서 운영되는 가상머신(VM) 서버의 수량과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백업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상화 호스트서버에서 운영되는 모든 가상머신(MV)에 대해서 전체 백업, 증분 백업, 스케줄 백업 등 사용자 편의에 맞는 이미지 백업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더불어 윈도우나 리눅스 OS에 상관없이 시스템 백업 작업을 하나의 콘솔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백업 작업 및 모니터링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STC Korea 조윤상 지사장은 “섀도우프로텍트 가상화 호스트용 백업제품은 무제한의 가상머신(VM) 백업을 지원하므로 가상화 환경에서 매우 저렴하게 백업 구성이 가능하다”며 “이번 제품을 통해 파트너는 경쟁력 있는 영업지원을, 고객들은 경쟁력 있는 기술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만족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해 지사로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