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선정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선정
  • 글로벌경제팀 기자
  • 승인 2016.04.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가는 맞춤교실, 교육재능기부 등 다양한 후원활동 진행 예정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원 후원기관으로 선정돼 명패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서울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명패수여식에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문병근 교육장과 KBS미디어 교육미디어부 정동섭 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KBS온평원의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선정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성인학습 참여 기회확대와 서부지역의 평생교육 공동체 형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또한, KBS온평원은 지난해 9월 서부교육지원청과 평생교육 협력 MOU를 체결하고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 지역 내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맞춤교실’을 시행한 바 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월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5년도 서울교육 유공 등 표창장 전수식에서 서울특별시교육감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2015년 서부 창의감성교육배움터 네트워크 협의체' 위원으로 위촉 받아 활동 중이다.

KBS온평원의 통큰 재능기부는 기업, 기관, 단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증 시험대비 교육과정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근로자,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노후대비자, 업∙직종 전환 예정자 등 다양한 대상에게 취업, 재취업, 창업, 자기계발 등에 유용한 35종의 자격과정을 제공한다.

KBS온평원 관계자는 “100세 시대, 노령화, 베이비부머 세대 대거 은퇴 등 시간이 갈수록 평생교육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제공하는 ‘찾아가는 맞춤교실’과 `통큰 재능기부` 등을 확대 시행하여 서부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