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와 진학과 연계된 자원봉사와 독서 활동의 융합 과정으로 청소년의 꿈을 이루다.
2016년 4월 16일 서울시 노원구 (사)한국자원봉사개발원 서울 사무소(이하 ‘한자원’)에서 전공 독서 멘토링 교육이 실시되었다.
전공 독서 멘토링이란 전공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그 도서에 대한 줄거리와 교훈을 정리하여 PT를 제작하고 또래친구들에게 발표하여 지식을 공유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종이다. 이 봉사활동은 독서활동과 함께 할 수 있으므로 봉사자의 지적능력과 발표능력도 함께 향상 시킬 수 있다.
전공 독서 멘토링은 멘토링 봉사를 위한 준비기간만 일주일 이상 소요되며 진정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적인 봉사활동이기도 하다. 한자원 서울 사무소는 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하여 주1회 전공 독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총 다섯 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한 노원고 신수명 학생은 "전공관련도서를 혼자 읽었을 때는 충분히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다른 친구들에게 가르쳐주기 위해 준비하다보니 깊이 있게 공부하게 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전공 독서 멘토링은 학습 멘토링과 함께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으로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한자원 서울사무소 소장 김영주
문의전화 02-939-0833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